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2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교육포럼 개최
평생교육과 마을교육의 결합으로 미래형 교육자치의 길 모색
등록날짜 [ 2021년11월18일 11시05분 ]

[한국종합뉴스/육성환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7일 제2청 국제도시관 대강당에서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함께 중구가 나아가야 할 미래형 교육자치의 길을 모색하는『2021 중구 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전남 순천시 양효정 평생교육과장이 발제자로 나서‘마을자치기반 미래형 교육자치의 길, 순천시’주제발표를 했다. 패널로 나선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홍인성 중구청장의 소감이 이어졌으며, 좌장인 김태정 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팀장이 진행을 맡아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마을학교 현장에서 활동하는 이명선 사회적 협동조합 엠커뮤니티 대표와 김형수 평생교육협의회 부위원장, 박상길 지역교육혁신협의회 위원 및 인천연구원 배은주 교육학 박사도 패널로 나섰다.

 

교육 전문가인 경희대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최일선 교수가 참여해‘평생교육과 마을교육의 결합’을 주제로 중구가 나아가야할 미래형 교육자치의 길을 모색하는 등 열띤 토론장의 장이 마련됐다.

 

이 밖에 줌이나 유튜브를 통해서도 각급 학교장 및 교감·교사,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 학부모,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 마을활동가 등 100명이 참여하는 등 중구 교육포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 

 

특히, 지역의 생태·문화·역사를 잘 아는 로컬형 인재육성을 위한 지역특화 교육과정 개발, 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한 마을긴급 돌봄케어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교육연계 기관간 협업을 통한 칸막이 행정보완 프로젝트(대학생·청년연계 마을교육과정 개발 등)시행 사례는 우리구 특성에 맞도록 접목해 볼 충분한 사례로 호평을 받았다.

 

홍인성 구청장은“아이 하나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마을교육과 평생교육의 결합은 지역사회가 나아가야 할 필연적인 방향”이라며 “민·관·학이 함께 협력해 경계 없는 선순환적 마을 배움터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침으로써『삶의 힘이 자라는 미래형 교육자치 도시』로 중구가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육성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1회 대한군상담학회 온라인 학술심포지엄개최 (2021-11-22 11:49:10)
용인시, 찾아가는 1:1 진로·진학 상담…95% 만족 (2021-11-05 16:21:09)
올해 시민정원사 20명 배출 6일...
2021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
여주시,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인천 중구, 하반기 기획공연 ‘...
중구 사회복지협의회 간담회 개...
제11회 대한군상담학회 온라인 ... flash
인천 중구 교육포럼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