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2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시 엄마와 자녀를 위한 이천새일센터 온라인클래스 <금쪽이와 소확행>
등록날짜 [ 2021년09월07일 16시34분 ]

[한국종합뉴스 / 이초희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는 4일 경력단절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일하는 엄마와 자녀가 참여하는 온라인클래스 <금쪽이와 소확행>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사업은 일·가정을 소중히 여겨 경력단절이 되지 않게 하는 경력단절예방사업 프로그램이다.

새일센터가 기획한 이번 온라인클래스 <금쪽이와 소확행> 교육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부모와 아이 96명이 함께 줌(zoom)으로 참여하였는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자연놀이 “쪽물 천연염색”, 역사논술 “유네스코 문화유산 알아보기”, 독서치료 “엄마랑 나랑 summer 북캉스”, 미술치료 “엄마랑 나랑 석고손 만들기”등 다채로운 수업이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미리 드라이브스루로 받은 재료들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퀴즈와 나눔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서로를 알아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위로하고 힘을 얻을 수 있었다.  11일에 치러질 두 번째 수업도 기대된다며 소감을 나눴다.

 

이날 행사의 모든 강의를 맡은 이천새일센터 소속 디딤돌 강사 32명은 함께 연구하고 토론하면서 정성껏 준비하여 근래에 보기 힘든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수업을 담당할 수 있었다.

 

여성들을 위해서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는 새일센터에서는 취업지원과 인턴십지원 뿐만 아니라 직장문화를 개선하고 기업체와 근로자가 소통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여성이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초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교육 10년을 따라 떠나는 ‘시흥스쿨 메타버스’ (2021-09-23 10:31:31)
비만 걱정 없는 건강한 내일 위한「목감동 건강증진 어린이집」시범사업 운영 (2021-08-20 16:06:44)
올해 시민정원사 20명 배출 6일...
2021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
여주시,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인천 중구, 하반기 기획공연 ‘...
중구 사회복지협의회 간담회 개...
제11회 대한군상담학회 온라인 ... flash
인천 중구 교육포럼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