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2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복지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치매극복 선도단체에 치매 전문서적 기증
등록날짜 [ 2021년08월13일 12시50분 ]

[한국종합뉴스 / 이초희기자] 안양시가 지난 12일 동안치매안심센터를 통해 평촌도서관과 치매안심마을(관양1동 LH1단지)‘마중도서관’에 치매전문 도서 40권을 비치 및 기증했다고 밝혔다.

 

치매전문 서적이 비치된 평촌도서관과 공동주택 단지 내 도서관은 치매극복선도단체다.
현재 관내에는 도서관뿐 아니라 약국, 종교·금융기관 등 16곳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돼 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가운데 치매인식 개선과 관련사업 추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치매극복에 노력하는 기관 및 단체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은 중앙치매센터가 한다.


2019년 11월 개소한 동안치매안심센터는 이들 단체와 치매안심마을 등을 대상으로 지역의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에 기증 비치된 도서들은‘우리 할머니는 기저귀를 차요’,‘걷기만 해도 치매는 개선된다’,‘알츠하이머병 가족에게 다가가기’,‘파킨슨병 101가지 이야기’,‘팔순 치매 옥자씨’,‘치매를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 등 국내외 저자가 지은 치매관련 서적들이다.


치매에 대한 지식과 정보는 물론, 치매를 이겨낸 눈물겨운 사연, 치매환자 가족들의 고난극복 과정 등이 수록돼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에 관심이 있거나 환자가 있는 가족에게는 매우 유익한 도서가 될 것이라며, 많은 이용과 대출을 권장했다. 아울러 치매극복선도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벌이겠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이초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MZ세대 위한 「청년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2021-08-18 12:31:00)
시흥시, 부모 대상 아동학대예방 교육에 ‘심혈’ (2021-08-12 15:24:14)
올해 시민정원사 20명 배출 6일...
2021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
여주시,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인천 중구, 하반기 기획공연 ‘...
중구 사회복지협의회 간담회 개...
제11회 대한군상담학회 온라인 ... flash
인천 중구 교육포럼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