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2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 영상으로 본 선행 시민 찾아 표창예정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보고 빠르게 달려와 준 남성 두 분께 깊은 감사를 드려~
등록날짜 [ 2021년06월13일 23시02분 ]

[한국종합뉴스/육성환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CCTV 영상 관제중 발견한 이름 모를 선행시민을 찾아 표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 오전 7시 58분 이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을 하던 관제요원 K씨는 저~ 멀리서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고 비틀비틀 도로 위를 걸어오는 한 시민을  발견, 계속 주시하며 지켜보던 중 몸을 가누지 못하고 털썩 쓰러지는 모습을 발견, 곧바로 경찰서 상황실로 통보 하였다.

그러나 2차 사고의 위험성이 큰 위치라 마음 졸이며 안타까운 마음으로 계속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 계속 되었다.

 

쓰러져 있는 시민 옆으론 자동차들은 쉴 새 없이 지나가는 아찔한 상황이 5분 이상 지속되고 있던 중 길 건너편에서 남성 2명이 쓰려져있는 시민에게 다가와 곧바로 상태를 살피고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차도 위를 지키며 경찰이 도착할 때 까지 시민을 지켜 주었다.

그 후로 남성 2명은 쓰러져 있는 시민이 안전하게 구급차에 이송될 때 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지켜본 후 그 자리를 떠나는 모습이었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경찰서 신고 후 영상으로 지켜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보고 빠르게 달려와 준 남성 두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위험을 무릅쓰고 이웃을 도와준 훌륭한 시민이 있다는 것에 큰 행복과 살만한 행복도시 이천 이라는 것을 한 번 더 느끼게 되는 훈훈한 영상이었다고 전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선행이 널리 퍼져나가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며,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K씨의 신속한 조치와 선행을 베풀어주신 남성 두 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선행을 베푼 남성 2명을 찾아 표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육성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취약계층 위한 여름철 이웃돕기 활발 (2021-07-01 21:04:12)
영흥면 선재장로교회, 지역연계모금사업 기부금 전달 (2021-06-10 04:55:52)
올해 시민정원사 20명 배출 6일...
2021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
여주시,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인천 중구, 하반기 기획공연 ‘...
중구 사회복지협의회 간담회 개...
제11회 대한군상담학회 온라인 ... flash
인천 중구 교육포럼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