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해양레저관광 및 산업 발전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24일 07시52분 ]

[한국종합뉴스/육성환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해양수산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8회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20)’의 부대행사로 「2020 부산 해양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해양레저 관광과 연관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양수도 부산의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 발굴을 위한 것이며, 부산의 디자인 전문기관인 (사)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경태)에서 위탁 운영한다.

 

공모 분야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두 분야로 구분된다. 지정공모 대상은 ▲부산 ‘노 보트(노를 젓는 보트)’ 내외부 디자인 ▲부산의 해양레저 관련 상징마크(CI), 슬로건 또는 관광상품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캐릭터 개발이며, 자유공모 대상은 ▲해양레저 장비 디자인 ▲해양안전/산업장비 디자인 ▲해양공간 디자인 ▲해양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다.

 

해양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접수부터 평가까지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전용 홈페이지에(mda.dcb.or.kr)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일반부 2개 부문(지정․자유 공모)과 학생부(초·중·고등학생) 총 3개 부문에 걸쳐 각 부문 대상 1명을 비롯해 금·은·동상 등 모두 12명을 선정한다. 시장 및 교육감 상패와 상금을 시상하고, 참가자 중 선정하여 푸짐한 상품도 준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레저 관광과 그 연관산업 등 공공 디자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작품을 산업에 직접 적용할 것”이라며, “해양수도 부산의 이미지 구축과 부산의 해양레저 관광을 활성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육성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 주요 명소를 간접체험 ‘국립공원 가상현실(VR)서비스’ 확대운영 (2020-07-27 06:32:26)
서구, ‘2020 마을미술 프로젝트’ 공모 선정 (2020-07-15 23:14:26)
여주시, 방문건강관리사업 기간...
옹진군, 장정민 옹진군수 재난...
부산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
안양시, 2022년까지 공영주차장...
이천시, 민원실 로비에 시민들 ...
남동구 ‘의사 무능력자’의 부...
시흥 평화의 소녀상 건립 4주년...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