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 손 안의 기부 플랫폼, 서로e음 ‘서로도움’이 온다!
서구·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0년06월29일 22시31분 ]

[한국종합뉴스/이원희기자] ‘착한 기부’를 위한 플랫폼이 내 손 안으로 쏙 들어온다. 지역화폐 앱을 통해 손쉽게 작은 정성을 나눔으로써 모두를 ‘기부 천사’로 만들어 줄 서로e음 ‘서로도움’이 올 하반기 출범하는 것이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6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심재선)와 함께 전자지역화폐 플랫폼에 기부 기능을 탑재하는 ‘서로도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서구는 지난해 5월 지역화폐 서로e음을 발행한 후 가입자 수와 발행액에서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전국적인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어 올해 ‘서로e음 시즌2’를 통해 전국 최초의 공공배달앱 ‘배달서구’ 등 독보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서구는 지속가능한 지역화폐의 길을 모색하고자 ‘서로e음 발전 방향 대토론회’와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전문가 의견과 구민의 목소리를 들어왔으며, 그 결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기능 도입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서로e음 플랫폼에 기부 기능을 담아내는 ‘서로도움’ 개발에 착수했으며, 법정기부금단체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모금기관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서구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서구는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의 적극 발굴을, 인천모금회는 발굴된 사례와 대상자에 대한 신속한 배분 협력을 약속했다.


심재선 인천공동모금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기부문화 조성에 서구민들이 앞장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서구와 협력해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로e음이 시즌1과 시즌2를 거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며 “시즌3를 준비하면서 서로e음을 ‘공동체 플랫폼’으로 만들어 작은 나눔이 큰 나눔이 되는, 가슴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나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청장은 “특히 ‘서로도움’은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 기부문화 확산에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 소비’와 ‘착한 기부’를 통한 공동체 의식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이원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제12대 김우용 본부장 취임 (2020-06-30 12:22:02)
시흥시 첫 마을방송국,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 개국 (2020-06-29 22:05:58)
경상북도, 코로나 환자치료에 ...
대구시 ‘대구관광 잇! 히어로...
부산시, IP(지식재산) 디딤돌 ...
부산시, 오염된 토양 정화(다이...
동행복권 로또 919회, 1등 당첨...
남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