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장애인의 날130명에 도시락 전달
등록날짜 [ 2020년04월22일 15시11분 ]

[한국종합뉴스 / 이초희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손수 만든 ‘한 끼 든든 도시락’ 130개를 전달하고, 소통의 장을 열어 장애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자 지역 복지시설은 지난 1월 31일부터 잠정 휴관되고 저소득 및 독거 장애인은 대체식을 지급받아 왔으나, 감염 우려에 외출을 자제하며 신체적, 정신적 고립감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에 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영양이 가득한 ‘한 끼 든든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대체식을 지원받는 저소득․독거 장애인 130명의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지원했다.

 

영등포장애인사랑나눔의집 소속 전문 영양사, 조리사들은 20일 오전부터 손수 조리한 버섯 잡채, 제육볶음, 겉절이, 멸치볶음, 김치, 깻잎지 등 반찬 6종과 밥, 두유를 담아 도시락을 포장 후 전달 완료했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날 ‘한 끼 든든 도시락’ 제조 현장에 방문해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함께 도시락을 포장하며 일손을 거들기도 했다.

 

이날 도시락을 수령한 장애인 손 모 씨는 “코로나 때문에 도통 밖에 나갈 수가 없어 답답한데, 도시락을 직접 전해주시니 너무 고맙습니다”라고 전했다.

 

구는 이날 도시락과 함께 저소득 장애인의 먹거리 걱정을 덜어주고자 쌀, 포장용 국, 통조림, 김, 라면 등이 담긴 ‘식료품 박스’를 전달했다.

 

또한 채 구청장은 이날 서영사랑나눔의복지회, 서울지체장애인협회 영등포지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영등포구지회를 방문하며 장애인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안된 의견들은 숙의 및 검토를 거쳐 정책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장애인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초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간석3동, 착한가게 현판 전달 (2020-04-27 16:55:00)
시흥시, 정왕본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웃 위한 식사대용 물품 전달 (2020-04-18 08:45:00)
경상북도, 코로나 환자치료에 ...
대구시 ‘대구관광 잇! 히어로...
부산시, IP(지식재산) 디딤돌 ...
부산시, 오염된 토양 정화(다이...
동행복권 로또 919회, 1등 당첨...
남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