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3월3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와 광주시의 달빛동맹 코로나19 위기상황 빛을 발해
광주시민 마음보아 대구시에 홍삼세트 등 5,4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 전달
등록날짜 [ 2020년03월23일 15시24분 ]

[한국종합뉴스/육성환기자] 대구시는 23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대구시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광주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기원하며 광주시민의 마음을 모아 대구시에 홍삼세트 등 5,400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구시와 광주시의 ‘달빛동맹’은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더 빛을 발했다.

 

기부물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을 지원하고자 광주지역 기업, 시민단체와 일반시민들이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지정기탁 한 것으로써 이는 사회복지시설, 구·군자원봉사센터 등을 통하여 취약계층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광주시민이 대구시민을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셨다. 광주시민의 온정어린 나눔이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와 광주는 교류와 협력으로 서로 버팀목이 되어주는 관계다”라며 “코로나19 발생 이후 광주시의 의료병상 제공과 의료진 지원 등에 이어 광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한 광주시민의 온정의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는 지난 2013년 3월 달빛동맹 협약 체결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민간자원봉사 분야에서는 대구시자원봉사센터와 광주시자원봉사센터가 2013년 10월 대구‧광주 자원봉사 달빛동맹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상호 교환 방문을 통하여 연합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돈독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육성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서구, ‘착한 마스크’ 나눔 캠페인 펼쳐 (2020-03-20 13:46:57)
경북도, 입양 및 위탁가정에 보...
경북도, 입국 제한국 출장불가 ...
경북도, 코로나19 피해 농어업...
아동수당 지급 아동에게 1인당 ...
부산시, 100인+ 원탁회의 참가...
서구, 전국 최초로 ‘드라이브 ...
영등포구, 여의도 봄꽃길 전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