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3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5차 문화체험활동 클라이밍 운영
등록날짜 [ 2019년12월06일 13시28분 ]

[한국종합뉴스/김민상 기자] 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안경숙)는 지난 4일 관내 학교밖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5차 문화체험활동-클라이밍을 운영했다.

 

제5차 문화체험활동은 스포츠분야의 클라이밍 활동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다양한 경험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탐색하는 데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클라이밍 활동은 지정된 색상의 홀드만을 이용하여 루트를 찾아 완등하는 볼더링,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10m 높이의 인공암벽을 오르는 오토빌레이로 구성되어 있었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근력과 지구력, 고도의 집중력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에 꼭 해보고 싶었던 운동을 오늘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클라이밍을 통해 전신운동을 할 수 있었고,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되었고 자신과의 싸움을 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의미 있었다.”라고 체험활동 소감을 전했다.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원을 받아 관내 만 9세~24세의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학업복귀 및 검정고시 지원 등 학업지원 ▶직업체험 및 자격증 취득 등 자립지원 ▶문화체험, 자기계발 및 동아리 등 체험활동지원 ▶건강검진 및 기본소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야외스케이트장·얼음썰매장 개장 (2019-12-18 20:33:25)
인천환경공단, 사랑의 자선골프라운딩 개최 (2019-11-26 13:36:38)
강서구, 폭염대비 관내 악취우...
영등포구 당산골 문화의 거리‘...
영등포구, 긴급재난지원금 100%...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대학생...
시흥시, 찾아가는 시민제안 프...
시흥시,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
시흥시, 2020년 1월 1일 기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