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2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 첫 도입 ‘성공적’
등록날짜 [ 2021년07월20일 13시38분 ]

[한국종합뉴스 / 이초희기자] 시흥시 장현동에 사는 최진희(여, 37세) 씨는 올 2월에 돌아가신 할머니를 그리워하시는 아빠를 위해 할머니의 생전 모습이 담긴 비디오테이프를 재생하고 싶었지만, 재생장치가 없어 발만 동동 구를 수밖에 없었다.

 

시흥시 죽율동에 사는 강선미(여, 49세) 씨도 이사를 할 때마다 언젠가는 다시 볼 수 있겠지 하고 늘 소중히 보관했던 비디오테이프가 장롱 한 구석에 자리 잡고 있었지만, 적당한 복원업체를 찾지 못해 늘 안타까운 마음만 가지고 있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진 요즘 비디오테이프 안에 잠들어 있던 가족들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지곤 한다. 

 

이들처럼 디지털 환경의 변화로 소중한 시간과 추억을 그저 오래된 비디오테이프 안에 간직만 하고 있었던 시흥시민 114명이 시흥시 50만 대도시 진입 기념의 일환으로 추진한 ‘당신의 추억을 복원해드립니다’ 사업을 통해 470건의 소중한 추억을 복원할 수 있게 됐다.

최진희 씨는 “운전 중 우연히 본 현수막 한 장이, 이렇게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되돌려 줄줄은 몰랐다. 할머니를 그리워하시던 아빠부터 온 가족이 만감이 교차하면서 감동적인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선미 씨도 “20년 전 시간들을 다시 마주하니 기쁘기도 하고 ‘그때는 모두가 어리고 젊었구나.’하는 생각에 만감이 교차했다. 눈물 나고 감동적이었다. 코로나19 시대에 이런 좋은 프로젝트를 기획해주신 시흥시에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 ‘당신의 추억을 복원해드립니다’ 사업은 재생 장치가 없어 꺼내보기 힘들었던 추억의 영상(자녀 성장 영상, 돌잔치, 입학식, 결혼식, 회갑연 등)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다시 옛 추억의 영상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최근 문화트렌드에 발맞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심리적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 관계자는 “50만 대도시 진입 기념사업으로 올해 첫 도입한 ‘당신의 추억을 복원해드립니다’ 사업은 개인은 물론 가족, 도시의 역사와 시간을 마주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었다”며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고 옛 추억을 다시 마주하기 원하는 시민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변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초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청년 월세 지원’1인 최대 80만원 지원 (2021-07-25 11:04:33)
인천시, 7월 25일까지 중구 모든 해수욕장 임시폐장 (2021-07-13 21:14:54)
올해 시민정원사 20명 배출 6일...
2021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
여주시,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인천 중구, 하반기 기획공연 ‘...
중구 사회복지협의회 간담회 개...
제11회 대한군상담학회 온라인 ... flash
인천 중구 교육포럼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