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 시장, 10일 공약사항추진 보고회 열어
112개 사업 중 73개 사업 마무리 공약 65% 완료
등록날짜 [ 2020년11월11일 15시58분 ]

[한국종합뉴스/육성환기자] 안양시는 10일 하반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 따르면 민선7기 최대호 안양시장의 총 112개 공약사업 중 10월말 기준 73개 사업을 완료 또는 완료 후 지속추진, 65% 넘는 이행속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약 112개 사업은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등 5개 비전을 주축으로 17개 정책 79개 단위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완료된 주요공약으로 시는 만안 현장시장실과 시민참여위원회 설치, 시민 정책제안플랫폼 운영, 실시간 결산공개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시민 시정참여와 소통에 주력했다.

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및 산후조리비 지원과 24시간 어린이집 신설,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 중·고교 신입생 교복·체육복 비용 지원 등은‘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의 좋은 사례가 됐다.
 

청년창업펀드 921억 결성과 오는 2022년까지가 목표인 청년창업기업 100개 집중 육성은 안양을 젊은 도시로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만안·동안 치매안심센터 개소에 이어 오는 2024년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인 치매전문복합타운은 치매환자가 있는 가정에게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원도심 지역인 박달권의 대 변혁이 기대되는 박달스마트밸리 추진은 국방부 측에서  군부대 탄약부지 이전 협의의사를 보내와 곧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GS파워 주변 대기오염 상시 모니터링 측정기 설치, 학교숲 조성,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상시점검, 생태놀이터 조성, 공영주차장 확충 등도 계획대로 추진 중이다.
 

최 시장은 매년 상하반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열어 추진상황 전반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최 시장은 공약이행에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머지 공약들에 대해서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안양시는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9월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우수 정책사례를 공유하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안전자치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육성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 백군기시장,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 (2020-11-23 19:12:21)
국토부 투자심사위원회, 백령공항 건설 사업타당성 통과 (2020-11-08 11:04:53)
인천시, ‘환경 친화도시 인천...
경북도, 포항 블루밸리국가산단...
울산시, 겨울철 미세먼지 대비 ...
제4회 부산웹툰페스티벌 개최...
부산시, 제5회 세계e스포츠정상...
송림도서관, 재능중․동산중 학...
수지구 기간 만료된 가설건축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